라이프

[뷰티 클리닉] 피부탄력 주는 콜라겐 레이저 빠르게 생성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라겐 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과를 찾는 이들도 콜라겐 제품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한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에 중요한 성분으로, 피부 세포를 팽팽하게 붙여주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콜라겐 성분을 바르고, 먹는다고 해서 완벽하게 콜라겐이 재생되는 것은 아니다. 콜라겐은 비타민 C가 없으면 생성이 되지 않는다.

또 체내로 흡수된 단백질에서 만들어지므로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생성이 어렵다.

가장 큰 문제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능력이 나이가 들면 점점 떨어진다는 것. 피부는 20대를 전후로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 때부터는 왕성한 콜라겐 생성을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전에 없이 피부상태가 나빠졌다 생각된다면 콜라겐을 직접 생성시키는 또 다른 방법을 고려하는 게 필요하다.

콜라겐은 레이저 열에 의해 생성이 되는데, 피부 속 깊은 단계인 진피를 직접 자극해야 잘 생성된다. 극 미세 레이저로 불리는 프락셀 레이저(Fraxel Laser)가 그 방법이다.

마이크로 단위의 극히 미세한 선을 이루며 피부에 침투한 프락셀 레이저는 진피에 자리를 잡고 피부 세포를 직접 자극, 콜라겐을 생성한다.

기존 레이저 보다 피부 깊숙이 작용해 콜라겐 및 엘라스틴 등 피부 재생물질 생성 시간이 빠르다. 시술한지 24시간 후면 바로 피부 재생이 시작된다. 덕분에 탄력회복이나 주름개선, 색소 제거, 흉터 회복 등의 안티 에이징 효과가 기존 레이저들보다 훨씬 빠른 시술 1달 후부터 눈에 띄기 시작한다.

가장 큰 이점은 얼굴이 붉어지거나 각질이 일어난다는 등의 변화가 전혀 없다는 것. 피부 겉이 아닌 속을 자극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다. 또, 다른 시술을 받을 필요 없이 이 한가지 레이저로 모든 피부 문제를 총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도 각광받는다.

〈이학규|테마피부과원장, 02-591-4477, beautyskin.co.kr〉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