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기 어때]필리핀 해양레포츠 명소 3선

Boracay & Palawan & Sabang beach

필리핀은 섬나라다. 수도인 마닐라를 둘러싸고 있는 섬이 무려 7000개가 넘는다. 그만큼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맘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하지만 패키지상품을 이용할 경우는 다르다. 정해진 스케줄과 선택관광에 따라 움직이다 보면 ‘내 맘대로 즐기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 이런 경우 필리핀 국가포털사이트 ‘온필’(www.onfill.com)을 활용해 볼 만하다. 섬 구석구석마다 다양한 정보가 가득해 나만의 스타일에 걸맞은 맞춤여행을 다녀올 수 있기 때문. 온필이 추천하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해양레포츠 명소 3곳을 소개한다.

▲ 순백의 화이트비치 ‘보라카이’

필리핀은 해양레포츠의 천국이다. 남국의 이국적 풍광을 배경으로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어 방문객이 연중 끊이지 않는다. 보라카이 패러세일링

눈이 시리도록 새하얀 ‘화이트 비치’가 명물. 필리핀에서도 해양스포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른 아침, 해변을 거닐다 보면 세일링보트와 방카보트가 바다를 가득 메운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다.

이곳에서 해양레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천막으로 지어진 임시사무실에서 예약한 후 보트를 타고 ‘발사’로 이동해야 한다. 하지만 현지 예약보다 국내 자유여행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게 더 저렴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은 바나나보트를, 신혼여행객 등 커플은 패러세일링을 선호하는 편. 사전 교육이나 강습을 받지 않고도 맘껏 즐길 수 있다. 또 시속 80~90㎞의 스피드를 즐길 요량이라면 제트스키가 제격이다. 한번 경험하고 나면 그 느낌을 쉽게 지울 수 없는 플라잉 피시는 스릴을 좋아하는 젊은층에서 더욱 인기다.

팔라완 체험다이빙

바다 속 풍경에 마음이 간다면 체험다이빙에 도전해 볼 만하다. 다이버들은 ‘보라카이 아름다움의 3분의 2는 바다 속에 숨어 있다’고 입을 모은다. 체험다이빙은 먼저 수영장이나 해변 얕은 물에서 장비 사용법과 물속에서의 수신호 등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 방카보트를 타고 바다로 이동해 물속 풍경을 감상하게 된다.

다이빙은 ‘위험해서’ ‘무서워서’ 시도를 못하시는 사람이 대부분. 하지만 이곳 체험다이빙은 상승할 때 감압이 필요 없는 10m 이하에서 이뤄지고 전문 다이버가 1대1 또는 2대1로 도우미 역할을 해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 최적의 다이빙 포인트 ‘사방비치’

사방비치 캐니언

한국인 다이버가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바로 민도로섬의 사방비치다. 이곳에는 수십개의 다이빙숍이 있어 타 지역에 비해 가격 또한 저렴한 것이 장점. 특히 배로 3~5분 거리에 10개가 넘는 다이빙 포인트가 있어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이곳에도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는 따로 있다. 재떨이처럼 움푹 파인 모양새의 ‘캐니언(Canyon)’이 바로 그곳. 캐니언 중앙에는 커다란 부채 산호가 아름다움을 뽐내고 다양한 열대어가 서식해 바다 속 풍경을 감상하는 맛이 쏠쏠하다.

조류를 따라 가는 드리프트 다이빙이 가능한 것도 매력적이다. 드리프트 다이빙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한번에 2~3개의 포인트를 감상 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 더욱 안성맞춤. 밀물 때는 홀 인 더 월(Hole in the wall)에서 구멍을 가득 메운 물고기를 감상하고 홀스 헤드 리프(Horse Head Reef)에서는 열대어와 친구처럼 어울릴 수 있다. 또 썰물 때는 샤크 케이브(Shark cave)에서 상어를 코앞에서 관찰하는 색다른 재미를 누릴 수 있다.

▲ 액티브한 다이빙 세상 ‘팔라완’

제트스키

필리핀에서도 가장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곳’이다. 개발보다 자연보호가 우선인 까닭이다. 그만큼 팔라완 어디에서도 환상적인 바다 속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북쪽 부수앙가섬은 2차 세계대전 때 침몰한 일본 함선을 여러 척 볼 수 있어 ‘난파선 다이빙 마니아’의 단골 포인트. 인근 코론섬은 난파선 다이빙 외에 특이한 산호초와 독특한 수중 절벽 등 세계적으로도 흔히 볼 수 없는 신비한 모습이 가득해 환상적인 바다 속 세상을 체험할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투바타하 암초해양국립공원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 팔라완 앞바다인 술루해 한가운데 위치한 해양국립공원은 1년 중 3~6월 중순까지만 일반인에게 개방하는 등 엄격하게 보존되고 있다. 그만큼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50m가 넘는 수중 절벽을 따라 리이프 상어, 만타(가오리류), 고래상어, 귀상어 등 희귀한 수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흥미롭다.

다이빙을 할 수 없는 사람이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아일랜드 호핑을 하며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팔라완은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 3만~4만원이면 방카보트(4~6인승)를 예약할 수 있고 여기에 5000~1만원을 추가하면 그림 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