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타블로 소설 ‘당신…’출간전 판매 1위 깜짝

에픽하이의 멤버 타블로가 발간할 소설집이 발간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출판사 문학동네는 “15일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예약 판매 행사를 시작해 5시간 만에 종합 10위에 오르더니 18~19일 이틀간 1위를 줄곧 차지했다”며 고무적인 분위기를 소개했다. 인터넷 교보문고 측도 “책이 나온 것도 아닌데 예약판매만으로 이렇게 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는 흔치 않다”면서 놀라움을 표했다.

오는 11월4일 출간될 타블로의 소설집은 ‘당신의 조각들’이라는 제목이 붙여졌다. 총 250쪽 분량의 책에는 ‘스트로베리 필즈 포에버’를 비롯해 ‘휴식’ ‘쥐’ ‘우리들 세상의 벽’ ‘성냥상자’ ‘최후의 일격’ ‘증오범죄’ ‘승리의 유리잔’ ‘안단테’ 등 총 10편의 단편소설이 담겨 있다. 그가 가수로 데뷔하기 전 미국에서 틈틈이 썼던 이야기들이다.

내용은 다양하다. 아들과 아버지의 갈등을 소재로 한 단편도 있고, 사랑의 아픔을 소설로 풀어낸 단편도 소개된다.

소설집에 수록될 단편 ‘안단테’는 그가 미국 스탠퍼드 영문학 석사 과정을 밟던 도중 교수이자 유명 작가인 토비아스 울프가 극찬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유명세를 치른 작품이다.

소설가로 변신하는 타블로는 책 출간을 기념해 오는 11월8일 오후 7시 강남교보, 9일 오후 7시 잠실교보문고에서 각각 독자들과의 만남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타블로가 소속된 3인조 힙합그룹 에픽하이는 최근 소품집을 발매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