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자녀 게임 과몰입 예방팁

업체, 자녀관리 서비스 제공

겨울방학을 맞아 게임에 빠진 자녀 때문에 속상해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게임을 하는 시간을 제한하거나 말을 안들으면 야단을 쳐보지만 자녀는 이런 부모의 마음을 몰라준다.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 수 없는 일. 게임업체에서 마련한 자녀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답답한 속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넥슨, NHN(한게임) 등 게임업체에서는 아동 및 청소년의 게임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자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부모가 자녀가 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일·주·월별로 알 수 있고 게임 시간 및 이용 가능한 게임을 정할 수 있다. 자녀가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의 요일과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부모의 감독하에 자녀의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를 만들 수 있다. 또 이미 허락한 게임에 대해서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의 경우 회원에 가입, ‘자녀관리’ 코너에서 자녀의 아이디를 등록하면 이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게임에서도 자녀 아이디를 등록하면 자녀의 게임 이용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한게임은 자녀가 게임 이용시간을 초과하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넥슨은 스쿨존 코너에서 자사 게임의 이용등급과 내용, 자녀의 게임시간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관계자는 “자녀관리 서비스도 자녀의 게임 과몰입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자녀 혼자 놔두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부모가 자녀와 일정 시간 함께 게임을 즐기고 게임이 끝난 후 취미를 만들어준다거나 야외 활동을 적극 권장하는 것도 자녀가 게임에만 빠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