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500만 달러’ 주인공은 누구? ‘리그 오브 레전드’시즌2 개최

우리 돈으로 53억75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상금을 건 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리그가 시작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2를 역대 최대인 500만 달러의 상금을 걸고 시즌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독특한 전장과 지형에서 벌어지는 상대팀과의 숨막히는 전투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치열한 전략을 겨루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으로 롤플레잉과 전략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고 전투 액션을 가미해 e스포츠에 적합한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월드 사이버 게임즈(이하 WCG), 메이저 리그 게이밍(이하 MLG),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 시리즈의 공식 타이틀인 일렉트로닉 스포츠 리그(이하 ESL)까지 이미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대회들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이번 가을에 새롭게 선보일 시즌2를 통해 프로 레벨의 대규모 토너먼트부터 매주 열리는 공개 이벤트까지, 500만 달러의 상금을 향한 무한경쟁이 시작될 예정이다.

마크 메릴 라이엇 책임 프로듀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1은 첫 번째 챔피언쉽에서 170만이 넘는 시청자를 기록하며 큰 성공을 이루었다”며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쟁 구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고, 500만 달러의 상금은 얼마나 그 경쟁 구도가 커졌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