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시아 대세 씨엔블루, 두번째 싱글 ‘웨어 유 아’로 오리콘 차트 1위

남성밴드 씨엔블루가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앨범 ‘Where you are’로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1일 일본에서 자신들의 두번째 메이저 싱글앨범 ‘Where you are’를 발매했다. ‘Where you are’는 발매 첫 날에만 약 3만 2천여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에는 정용화가 작사, 작곡한 락킹한 타이틀곡 ‘Where you are’와 ‘feeling’ 외에도 이종현이 작곡한 ’Get Away’가 수록되는 등 전곡 자작곡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일본에서 외국 밴드 최초로 락 페스티벌 'COUNTDOWN JAPAN'에 출연한 씨엔블루는, 함께 출연한 일본의 유명 밴드 Orange range의 멤버 트위터에 "한국 출신의 슈퍼 미라클 슈퍼 하이퍼 밴드 CNBLUE가 우리와 같은 무대에 서서 감동이었다고 말해 기뻤다"고 언급되는 등 일본 락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오리콘 차트 1위 소식을 들은 씨엔블루는 “메이저 데뷔 후 두번장의 싱글밖에 내지 않았는데 벌써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했다는게 꿈만 같다”며 “더욱 많은 분들께 좋은 음악 들리드리고 함께 즐기기 위해 쉬지 않고 달려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씨엔블루는 메이저 데뷔 싱글 앨범 ‘In my head’를 10만장 이상 팔아 치우며 일본 레코드 협최 측으로부터 골드 등급으로 인정 받았으며 지난달 31일에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 공연장 수용인원의 100배가 넘는 응모율을 보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강석봉 기자>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