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훤앓이’ 원인제공자 김수현의 바이러스 유출경로는?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을 ‘이훤앓이’하게끔 만든 드라마 <해를품은달>(이하 해품달) 이훤역 김수현의 어떤 매력에 여성들이 그렇게 열광하는 걸까. 김수현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단연 그의 작은 얼굴이었다.

2012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해를 품은 달’의 히어로 김수현의 매력포인트를 묻는 한 설문조사에서 소두종결자라 불리는 김수현의 작은 얼굴이 그를 돋보이게 하는 가장 큰 매력포인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원진성형외과에서 지난 1~13일 원진성형외과 홈페이지 방문자 19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해품달, 김수현의 외모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에 소멸되기 직전이라 불릴 정도로 작은 그의 얼굴크기(669명/34%)가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쁘띠첼

작은얼굴에 이어서 2위에는 또렷하고 카리스마 있는 그의 눈매(551명/28%)가 매력포인트로 꼽혔으며, 3위로는 살짝 올라간 입꼬리가 매력적인 입술(394명/20%)이, 4위로는 오목조목한 코(237/12%)가 랭크 됐다.

설문에 참석한 네티즌들은 “김수현의 매력 하면 역시 옆 사람에게 굴욕을 안겨줄 정도로 작은 그의 얼굴크기”라고 말하며, “김수현의 작은 얼굴은 또한 그의 전체적인 비율을 완벽하게 완성시켜줘 김수현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다”고 작은얼굴을 매력포인트로 꼽은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또 일부 참여자 중에는 “어느 한 부분을 꼽을 수 없다. 김수현의 얼굴, 몸매, 심지어 그의 머리카락 한 올까지 전부 다 그의 매력포인트이다”라고 말하는 등 김수현에 대한 무한애정을 내비쳐 요즘 대세남 김수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은 “김수현은 여타 연예인들의 얼굴크기와 비교해 보아도 눈에 띌 정도로 작은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그의 작은얼굴은 얼굴에만 그치지 않고 그를 8등신, 9등신으로까지 보이게 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체적인 비율을 완성시켜준다”고 그의 작은얼굴이 가져다 주는 외형적 장점을 분석하기도 했다.

한편, 수 많은 화제를 낳으며 명실공히 국민드라마로 사랑 받고 있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15일 20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강석봉 기자>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