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튜브 ‘한국 TV프로그램 페이지’ 별도 개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한국 TV프로그램 페이지’를 별도 개설했다. 국내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서 보다 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방송한류 열풍’도 기대된다.

유튜브의 ‘TV 프로그램’(youtube.com/shows)은 드라마, 쇼, 오락, 시사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프로그램 단위의 별도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러 개 클립으로 나누어진 영상을 일일이 검색하는 불편 없이 방영된 전체 에피소드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유튜브 ‘한국 TV프로그램 페이지’

예를 들어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선택하면 방송 회차 별로 모든 방송 영상 클립을 이어서 볼 수 있다. 처음 선택한 영상 이후 클립으로 자동 재생되고, 한 회를 모두 다 감상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다음 회로 연결되기 때문에 다음 에피소드를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또 인기 방송콘텐츠의 최신 하이라이트 에피소드와 크레딧과 출연 정보 등도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KBS, MBC, SBS 등 공중파와 주요 케이블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콘텐츠는 앞으로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한국 TV프로그램 페이지’ 개설로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한 방송사들은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또 해외의 새로운 시청자 층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