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다음, '즐거운 다음, 설레는 제주' 브랜드북 출간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본사 제주 이전과 정착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북 ‘즐거운 다음, 설레는 제주’를 출간했다.

책은 ‘다음’ 임직원 등 80여명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IT회사인 다음이 제주로 간 이유, ‘레드닷어워즈’와 ‘한국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제주 사옥 ‘스페이스 닷원’ 소개, 제주에 살고 있는 ‘다음인’들의 생활을 자세히 소개해 다음과 다음인의 생활이 제주 지역사회의 변화에 미친 영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기획됐다.

1장 ‘일터의 변화, 다음 스페이스’에서는 본사 이전 프로젝트 ‘즐거운 실험’에 대한 소개, 본사 정착 과정, 이후 발전 계획을 다루고 있으며, 2장 ‘생활의 변화, 다음인’에서는 직원들과 가족들이 제주에 정착해가며 주거환경, 교육, 여가생활, 풍속, 힐링을 통해 제주에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3장 ‘제주의 변화, 다음과 함께하는 젊은 꿈’에서는 참여형 지역공헌사업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다음이 후원 및 참여하고 있는 뮤직 페스티벌 ’GET in JEJU‘, 제주에 설립된 인터넷운영서비스 기업인 ‘다음 서비스’, 제주대학교와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인 ‘다음 트랙’을 소개하며, 다음이 제주에 미친 영향을 이야기하고 있다.

책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 다음 희망해를 통해 제주지역 또는 제주와 연관성 있는 분야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