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화, 유소년 야구단 창단

한화가 유소년 야구단 ‘한화 이글스 베이스볼클럽(HANWHA EAGLETS BASEBALLCLUB)’을 창단한다.

한화는 대전·충청지역 야구발전 및 유소년 야구 활성화와 취약 계층 및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건전한 방과후 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 해 9월부터 대전시 유성구·충남 서산시와 연계해 유소년 야구단 창단을 준비해왔다.

한화는 3일과 5일 대전 KIA전에 앞서 유소년 야구단 창단 기념행사를 연다.

3일은 유성구 유소년 야구 단원과 명예단장인 허태정 유성구청장, 5일은 서산시 명예단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 깃발 전달, 한화이웃 사랑 시구 등 창단 기념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3일 유성구 창단식에는 박찬호가 참석해 유소년 야구단 창단을 축하해 줄 계획이다.

유소년 야구단 ‘HANWHA EAGLETS BASEBALL CLUB’은 매주 1회 방과후 실시 하며, 훈련장은 대전 용전동 한화이글스 실내연습장인 ‘일승관’과 서산 전용 연습구장에서 진행된다.

유성구와 서산시는 유소년 야구팀의 교통 편의 시설 등을 지원하며, 한화이글스는 기술 지도를 비롯한 야구용품 일체를 지원한다.

한화는 향후 대전·충청 지역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유소년 야구단을 추가적으로 창단 운영 할 계획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