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주제가 16일 공개! JYJ가 가창, 스윗튠이 작곡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주제가 ‘온리 원’이 16일 공개됐다. 홍보대사를 맡은 그룹 JYJ(김재중, 김준수, 박유천)가 노래를 불렀다. 뮤직 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했다.

JYJ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유튜브를 비롯해 국내 음악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음원과 뮤직 비디오를 올렸다”며 “아시안게임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너를 다 보여봐/ 더 힘껏 날아봐/ 단 하나뿐인 빛나는/ 너의 모습이 난 좋아/ 유 캔 두 잇….’

노래는 도전하는 이들을 칭송하는 가사로 이뤄졌다. 국가와 인종의 장벽을 극복하자는 메시지도 들어갔다. 경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팝 스타일이다.

멜로디와 가사는 국내 인기 작곡가팀 스윗튠이 맡았다. 스윗튠은 ‘프리티걸’ ‘미스터’ 등 걸그룹 ‘카라’ 히트곡들을 작곡했다. 최근 그룹 나인뮤지스 노래 ‘휘가로’ ‘뉴스’도 썼다.

소속사 관계자는 “노래와 안무는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기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유튜브에서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 지 20분만에 댓글이 400여개가 달렸다”고 말했다.

뮤직 비디오에는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인천 지역 주요 명소들이 등장한다. 축구 선수 김남일과 이천수도 찬조 출연했다.

권경상 인천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 ‘온리 원’ 메시지처럼 2014년 인천에서 모두 하나 되어 빛나는 순간을 함께 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JYJ는 다음달 24일 베트남 하노이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안게임 홍보에 직접로 뛰어든다. 11월21일 중국 광저우, 11월 말 필리핀 보라카이 등지에도 간다. 인천아시안게임은 내년 9월19일 개막돼 10월4일까지 열린다.

‘온리 원’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