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기념일마케팅’으로 불황 탈출 노린다

창립·수상·런칭기념 등 종류 즐비

소비자는 ‘혜택 다양’으로 1석 2조

유통업계에서 각종 ‘기념일’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창립기념’ ‘수상기념’ ‘TV CF 런칭 기념’ ‘신제품 출시 기념’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업계는 기념일 마케팅으로 불황을 극복하고, 소비자는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어 ‘1석2조’다.

K2는 다운재킷 ‘마조람3’의 TV CF 런칭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k2.co.kr)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현빈의 마조람3 TV CF에 등장하는 슬로건 ‘인생은 한 번뿐이니까’와 관련해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으로 마조람3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6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K2 홈페이지에서 마조람3를 구입하면 여행용 숄더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2 다운재킷 마조람 TV CF 런칭 기념 이벤트

마조람은 매년 완판을 기록하는 K2의 스테디셀러 헤비 다운재킷 시리즈다. 올해 보온성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마조람3는 800필파워(다운복원력) 이상의 프랑스 최고급 구스다운을 사용했고, 거위 솜털을 90% 이상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은 콰트로와퍼 리런칭을 기념해 14일까지 ‘콰트로레이스’ 행사를 마련했다.

콰트로치즈와퍼 세트(7900원)와 콰트로스모키와퍼 세트(8000원)를 구매하면 스탬프를 제공하며, 3개의 스탬프를 수집한 고객에게 7만 개 한정 ‘프리미엄 코카콜라컵’을 증정한다. 또 콰트로와퍼 시리즈 판매 기간 중 마이크로사이트(www.tasteisking.co.kr)를 통해 2개의 콰트로와퍼에 대한 인기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코카콜라컵(100개)과 와퍼주니어상품권(300개)을 제공한다.

‘콰트로치즈와퍼’는 호주·뉴질랜드산 순소고기 패티에 야채와 모차렐라·아메리칸·파르메산·체다 치즈로 구성된 4종의 치즈를 올려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 ‘콰트로스모키와퍼’는 매콤하고 쫄깃한 살라미와 모르타델라, 100% 순소고기 패티, 고소하고 부드러운 체다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카리모어는 국내 런칭 6주년을 기념해 17일까지 ‘감사 페스티벌’을 연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기능성 구스 다운과 방수 재킷 등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헤비 구스다운 ‘칼리고 다운재킷’과 내피형 방수 재킷 ‘레일라 재킷’을 19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전문가형 동절기 티셔츠, 방수 팬츠 등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007년 국내에 런칭한 후 전문가용을 비롯해 베이직·클래식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카리모어는 1946년 영국에서 탄생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다.

삼성전자 삼성 라이온즈 우승 전국민 감사대축제

삼성전자는 삼성라이온즈 한국시리즈 3연패 달성을 기념해 ‘삼성전자 S’골드러시 삼성라이온즈 우승 전국민 감사대축제’를 진행한다.

우선 ‘한국시리즈 우승기념 모델’을 선정하고, 18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U포인트를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증정한다. 삼성 스마트 TV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10만~30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지펠 T9000김치플러스를 구매하면 50만 포인트, 삼성 지펠 그랑데 스타일을 구매하면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제품에 따라 10만~20만 포인트, 버블샷3 세탁기는 최대 30만 포인트, 워블세탁기는 5만 포인트를 각각 제공한다.

이외 이달 말까지 삼성전자 제품을 구입한 멤버십 고객 가운데 총 1500명을 추첨해 삼성 스마트 TV,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버블샷3 세탁기와 3만 U포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갤럭시 노트3를 구매하면 선착순 1500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을 선물로 준다. 행사 참여는 제품 구매 후 갤럭시 노트3 사이트(www.samsung.com/sec/galaxynote3/event/samsunglions)의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해 23·24일 중 방문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오는 26일 창립 14주년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서는 온라인 공식 쇼핑몰(www.iHAAN.com/index.html)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 제품을 최고 25%까지 할인 판매하고,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한경희스팀청소기의 오래된 모델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라! 진품명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경희생활과학 공식 카페(cafe.naver.com/haancafe.cafe) <Talk Talk HAAN>를 통해 진행하는 이벤트로, 보유 중인 스팀청소기에 붙어 있는 제조일자 스티커를 촬영해 카페 게시판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14명을 추첨해 최신형 한경희 스팀청소기 듀얼스팀을 증정한다.

LG전자 창립 55주년 기념 ‘5천5백만 고객감동 페스티벌’

LG전자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천5백만 고객감동 페스티벌’을 연다.

전국 LG베스트숍을 중심으로 대형 가전마트,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달 말까지 3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1등(2명) 곡면 올레드 TV, 2등(4명) 디오스 정수기냉장고, 3등(6명) 통돌이 블랙라벨 세탁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6일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s://www.lge.co.krlgekrevent) 참조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