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역시 호날두…스페인서 20골로 득점 선두

‘호날두는 역시 호날두였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레알 마드리드)가 새해 벽두부터 화끈한 득점포를 쏘아 올리면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득점 선두로 떠올랐다.

호날두는 7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우에서 열린 2013~2014 프리메라리가 18라운드 셀타 비고와 홈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쳐 3-0 승리를 이끌었다.

호날두는 왜 자신이 득점 기계로 불리는지를 입증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가 1-0으로 앞선 후반 37분 다니엘 카르바할의 패스로 첫 골을 터뜨린 뒤 종료 직전 다시 쐐기골을 터뜨려 시즌 20골을 기록했다.

이로써 호날두는 최근 득점왕 경쟁을 벌이고 있는 디에고 코스타(19골·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한 골 차이로 따돌리며 프리메라리가 득점 선두로 떠올랐다. 이날 호날두는 개인통산 400호골을 터뜨려 기쁨을 더 했다. 지난 2002년 10월 7일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르며 두 골을 뽑아낸 뒤 12년 만에 완성한 대기록이다.

호날두는 경기가 끝난 뒤 전날 심장마비로 별세한 포르투갈 축구의 전설 에우제비우에게 감사의 뜻을 전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호날두는 “오늘 터뜨린 두 골을 모두 에우제비우의 영전에 바치고 싶다”며 “스페인에서 에우제비우를 추모하는 분위기가 형성돼 기쁘다. 스페인 뿐 아니라 전 세계가 함께 고인을 애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