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인, 아바타 SNS ‘라인 플레이’ 한국어 버전 서비스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이용자들이 아바타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라인 플레이’의 한국어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인 플레이’는 이용자가 아바타(캐릭터)와 자신의 공간을 취향대로 꾸미면서 채팅 및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아바타 커뮤니티 서비스로 현재 전세계 140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한국어 버전은 메뉴·도움말 등의 한글화는 물론 한글에 최적화된 UI를 지원한다.

라인 측은 “이용자들은 더욱 손쉽게 자신만의 아바타와 나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연출하고, 일기를 작성하거나 다른 이들의 공간을 방문하며 채팅을 하는 등 색다른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인이 가족이나 친한 친구 등 소중한 관계를 더욱 가깝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왔다면, ‘라인 플레이’는 이용자들에게 관심사나 취향에 따라 더욱 넓은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SNS의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인 플레이’에는 싸이, 2NE1의 박봄, 슈퍼주니어의 최시원, 소지섭 등 다양한 연예인과 헬로키티 등의 캐릭터, 기업들도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라인은 ‘라인 플레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으로 2NE1 콘서트 티켓 100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