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기분 좋은 날’ 김형규, 알고보니 ‘쓰리데이즈’ 킬러 “박유천과 두 번 싸웠다”

SBS 새 주말극 <기분 좋은 날>에 출연하는 신예 김형규(22)가 드라마 <쓰리데이즈> 두 주역과의 각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김형규는 26일 첫 방송된 주말극 <기분 좋은 날>에서 극중 참새방앗간 둘째 아들이자 한국대학병원 치과 레지던트 서인우 역을 맡았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형 재우 역 이상우를 대신해 나간 맞선 자리에서 다정 역 박세영과 다투는 모습을 연출해 전작 <쓰리데이즈>의 킬러 역 이미지를 무색하게 했다.

그는 이미 SBS 수목극 <쓰리데이즈>에서 극중 한태경 역을 맡은 박유천과 여러차례 액션장면을 촬영했다. 김형규가 대통령 이동휘(손현주)를 암살하려는 편에 서서 대통령을 보호하려는 한태경과 맞섰다.

SBS 수목극 ‘쓰리데이즈’에서 킬러 역으로 분한 배우 김형규. 사진 SBS

김형규는 “박유천 선배와 액션장면을 두 번 찍었는데 선배가 몸을 굉장히 잘 써서 깜짝 놀랐다”며 “상대배우들을 정말 잘 대해주고, 시원시원했다. 내게 액션에 대해서 친절하게 알려줬는데 존경심이 들었다”고 말했다.

SBS 수목극 ‘쓰리데이즈’에 출연한 배우 박유천(왼쪽)과 김형규. 사진 SBS

그는 “박유천 선배와 액션을 연기하면서 액션연기에는 소질이 없었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자는 마음이 생겼다”며 “이 장면을 찍으면서 다치고 멍도 들었지만 무척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형규는 <쓰리데이즈> 대통령 이동휘 역 손현주와의 인연도 밝혔다. 그는 “지난해 방송된 드라마 <황금의 제국>에서 감옥에 있던 손현주 선배의 막내아들로 잠깐 출연한 적이 있었다”며 “<쓰리데이즈>를 통해 선배를 다시 만나 인사드렸을 때 무척 반가워해주셨던 것이 아직도 생생하다”고 말했다.

김형규는 “<쓰리데이즈> 출연 이후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며 “<기분 좋은 날>에 모든 걸 다 걸고 연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SBS 주말극 <기분 좋은 날>은 26일 첫 방송이 닐슨 코리아 전국기준 8.8%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