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울독립영화제, 다음달 5일부터 작품 공모

올해로 40회를 맞는 서울독립영화제가 다음달 5일부터 작품 공모를 한다.

공모 작품은 2013년 9월 이후 완성된 작품에 한하며 주제, 형식, 길이 구분 없이 출품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연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자는 서울독립영화제 홈페이지(www.siff.kr)에서 온라인으로 출품신청서 작성 후 작품이 담긴 DVD를 사무국으로 우편 발송하거나 심사용 영상파일을 이메일(prog@sif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들은 예선 심사를 거쳐 ‘서울독립영화제2014’ 경쟁 부문에 상영된다. 또한 영화제 기간 중 본선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작품상, 우수작품상 등 시상 내역에 따라 총 7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서울독립영화제는 매년 연말에 열리는 경쟁 독립영화제로 지난해는 역대 최다 편수인 총 810편이 접수됐으며 이 중 54편이 본선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한공주>, <10분>, <셔틀콕>, <슬기로운 해법> 등 주요 상영작들이 극장 개봉했다.

올해 서울독립영화제는 11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9일간 CGV압구정 무비꼴라쥬관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