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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빅데이터 기반한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 시작

SK플래닛은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레코픽’에서 국내 최초로 사용자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최근 3개월 간 개인 과거사용 이력을 분석해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소 오픈마켓에서 패션 의류를 구매하던 20대 여성고객이 자전거를 검색했을 때 기존의 개인화 추천은 패션관련 상품을 추천 상품으로 제시하지만, 실시간 개인화 추천은 최근 로그를 기반으로 실시간 관심사를 파악해 추천 상품에 자전거 관련 용품을 포함해 제공한다.

레코픽 관리자 페이지에서 추천 영역별 클릭 수, 페이지뷰(PV), 구매 전환율, 추천 경유 매출액 등 추천 성과를 다양한 통계로 제공해 결과를 웹사이트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플래닛 김범준 BI추진단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추천 서비스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고, 정교화된 추천이 가능해 질수록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져 온라인 사업자와 사용자가 상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레코픽은 차별화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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