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아시아시리즈 중단 위기? 대만 난색

오는 11월 아시아 각국 프로야구 우승팀들이 모여 치르는 아시아시리즈가 개최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일본 스포츠신문 ‘스포츠닛폰’은 2일 “아시아시리즈가 중단 위기”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대만 측은 일본야구기구(NPB)에 “대만이 개최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락을 했다.

2013 아시아시리즈 감독 기자회견에서 삼성의 류중일 감독과 각국 프로야구 우승팀 감독들. 왼쪽부터 호주 캔버라 캐벌리의 마이클 콜린스 감독, 이탈리아 포르티투도 볼로냐의 마르코 나니 감독, 한국 삼성 라이온즈의 류중일 감독, 대만 EDA 라이노스의 정즈전 감독, 일본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호시노 센이치 감독, 대만 퉁이 라이온즈의 천리엔홍 감독. 연합뉴스

더 큰 문제는 대만을 대체할 개최지 역시 불투명하다는 것이다. ‘스포츠닛폰’은 “대체지에서의 개최는 아직 검토에 들어가지 않고 최악의 경우는 중단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나왔다”고 햇다.

지난 7월 아시아시리즈의 개최를 추진했던 대만프로야구연맹(CPBL) 커미셔너가 퇴임했고 이어 과거 일본프로야구 주니치에서도 뛰었던 곽원치 연맹 수석고문 역시 사임해 혼란스러운 분위기다.

아시아시리즈는 아시아 팀들의 왕중왕을 가리는 토너먼트로 2005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일본, 한국, 대만, 호주에 이탈리아까지 참가하며 규모를 키웠다. 한국에서는 3년 연속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삼성이 참가한 바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