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못다피고 세상 떠난 은비는 누구? 레이디스코드는?

사망한 은비는 누구? 레이디스코드는 누구?

걸그룹 레이디스코드는 지난 2013년 5인조로 데뷔했다.

데뷔 당시부터 이미 유명세를 갖고 있던 멤버들로 인해 크고 작은 화제를 모았다.

은비(본명 고은비)는 1992년생으로 한림연예예술고를 졸업했다. 그는 또 다른 걸그룹 AOA 멤버들과 함께 2년 가까이 연습생으로 지내며 가수의 꿈을 키워온 바 있다.

레이디스코드

은비는 생전 스포츠경향과 수차례 가진 인터뷰에서 “FNC엔터테인먼트(씨엔블루, AOA 등 소속사)에서 2년 가량 걸그룹 AOA 멤버들과 같이 연습하다가 부족한게 많아 1년 정도를 쉬었다”면서 “(레이디스코드로) 새롭게 도전해 이렇게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은비

동생인 김주니, 이소정보다 한 살이 많았고, 애슐리와 권리세보다는 각각 한 살이 적어 늘 팀에서 중심을 잡아주던 멤버였다.

귀엽고 밝아 팀의 분위기를 북돋았고, 또 조숙하고 사려깊게 행동하면서 멤버들 사이에서 신임이 컸다.

레이디스코드

은비의 사망은 평소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의 팀워크가 특히 두터워서 더욱 안타까움을 일으키고 있다.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은 하루 일과가 끝나면 서로를 매일같이 껴안았다고 한다.

레이디스코드는 MBC <위대한 탄생>에서 이름을 크게 알린 일본 미스코리아진 출신의 권리세를 비롯해, Mnet <보이스코리아> 시즌 1 출신의 이소정 등이 소속돼있다. 두 사람 역시 이번 사고로 모두 중상을 입었다.

소속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김범수와 아이비도 함께 소속돼있다. 레이디스코드는 김범수 등이 살뜰하게 챙긴 후배 그룹으로 잘 알려져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