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출시

소니코리아가 기존 액션캠보다 약 35% 가까이 더욱 작아진 사이즈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이하 AZ1)을 출시한다.

AZ1은 액션캠 미니 버전으로 62.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일상 생활이나 여행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68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한 AZ1은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풀 HD 영상을 구현한다.

또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Z1)를 장착하면 방충, 방진, 방수 기능은 물론 최대 5m 수심까지 생생한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으로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소니가 자랑하는 혁신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돼 바이크나 스노보드 등 거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환경은 물론 여행 중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풀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유스트림(USTREAM)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기능과 더불어 동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 소니 만의 혁신적인 부가 기능을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AZ1은 오는 10월 17일 정식 출시되며, GPS 탑재 라이브 뷰 리모트2 키트의 가격은 49만9000원, 그리고 AZ1 단품은 37만900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