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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중국 앱마켓 ‘치후360’과 모바일게임 사업 협력

SK플래닛은 중국 1위 안드로이드 앱마켓 ‘360’을 운영하는 치후360과 모바일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내년 상반기부터 모바일 게임 발굴, 현지화, 마케팅 등 한, 중 시장에 모바일 게임 출시를 위한 전방위적 사업 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95%증가한 125억2000위안(약 2조2000억원)이고,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도 3억여명에 달한다. 그러나 이들 게임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20여개의 현지 안드로이드 앱마켓에서 게임이 유통되는 시장 상황으로, 수익구조 배분 차이, 까다로운 진입 절차 등의 문제로 국내 중소 게임사가 독자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플래닛은 내년 상반기부터 T스토어에 출시된 게임뿐 만 아니라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우수 게임을 조기에 발굴해 360에 출시할 수 있도록 중개할 예정이다. 또 치후 360은 SK플래닛을 통해 출시되는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현지 마케팅 등을 담당하여 국내 게임이 안정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장은 “한국과 중국을 잇는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하여 국내 중소 개발사가 까다로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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