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알림]한·미 축구산업 포럼 ‘MLS는 어떻게 팬과 수익을 극대화했나’

경향신문과 스포츠경향이 18일 ‘한·미 축구산업 포럼’을 개최합니다.

미국프로축구(MLS) 관계자를 초빙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팬 참여도 극대화를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한 MLS의 전략 소개’입니다.

미국은 전 세계에서 스포츠 산업이 가장 발달하고 팬들의 충성도가 높으며 다양한 종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라입니다. MLS는 미국프로야구(MLB), 미국프로풋볼(NFL), 미국프로농구(NBA),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등이 이미 크게 흥행하고 있는 미국 스포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 기법을 펼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MLS의 성공 기법은 관중 확보와 수익 창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프로 스포츠계에 각별한 본보기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지난해 서울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에서 경향신문사의 초청으로 열렸던 ‘한·일 축구산업교류 포럼’. 스포츠경향DB

경향신문과 스포츠경향은 지난 1월 한·일 축구산업 포럼을 개최해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포럼에도 스포츠계 종사자들과 향후 스포츠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젊은 인재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수강을 원하는 분들은 추후 발표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럼은 강의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예약제(유료)로 진행됩니다.

■일시=2014년 12월18일 오후 1~6시

■장소=한양대학교 내 한양종합기술연구원 6층 대회의실

■주최=경향신문사·스포츠경향

■주관=경향신문사·한국프로축구연맹

■후원=문화체육관광부·스포츠토토·로세티(ROSSETTI)

■강사=찰리 신(MLS사무국 전략·기획·연구팀 실장) 테일러 그레이엄(시애틀 사운더스 마케팅실장) 미켈 스트로제(밴쿠버 화이트삭스 마케팅실장) 곽대희(미시간대 교수·스포츠 매니지먼트 전공) 정성훈(스포츠경기장 전문 설계회사 로세티 이사)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