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신곡 낸 레인보우, 신개념 카드형태 앨범 선보인다

1년 7개월 만에 새 앨범 <이노센트(Innocent)>를 발매한 걸그룹 레인보우가 카드형태의 앨범을 발매한다.

27일 카드형 앨범을 제작하는 제조사 키노 측은 “레인보우의 앨범을 카드형태로 만날 수 있다”며 “이번 카드형 앨범에는 음원과 화보집, 뮤직 비디오, 팬들을 위한 메이킹 영상 등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레인보우가 지난 23일 발매한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예고 영상으로 화제가 된 타이틀 곡 ‘블랙 스완’을 비롯해, 중독성있는 후렴구의 ‘미스터 리(Mr.Lee)’, 애절한 멜로디의 ‘나쁜 남자가 운다’ ‘프라이버시’ ‘조금 더’ 등의 노래가 수록됐다.

지난 2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를 발매한 걸그룹 레인보우. 사진 키노

카드형 앨범은 스마트폰의 근거리 무선통신을 이용해 음악과 화보, 뮤직 비디오 등을 재생하는 신개념 음악 저장매체다. 반주 음원에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자체적으로 영상을 넣을 수 있는 부대기능도 있다.

키노 측 석철 대표는 “걸스데이에 이어 레인보우도 카드형 앨범을 내 관심이 높아졌다”며 “카드형 앨범이 음악시장에서 편리하고 사랑받는 전달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레인보우의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각종 온오프 음반, 음원 판매처에서 만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