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픽하이, 대만에서 처음 콘서트를 열고…“관객들의 열띤 반응!”

힙합 그룹 에픽하이가 대만에서 개최한 첫 단독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월 28일 대만 타이페이 리거시(Taipei Legacy)에서 개최한 에픽하이 ‘퍼레이드’ 콘서트는 1,200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시작 전부터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정규 8집 <신발장>에 수록된 ‘막을 올리며’로 무대에 등장한 에픽하이는 이어‘플라이’를 부르며 대만 관객들과 마주했다.

투컷은 “대만에서도 이렇게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대만에서 처음 콘서트를 개최하는 소감을 전했으며, 미쓰라 역시 “정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실 줄은 몰랐다”며 공연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을 보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멤버들은 이어 ‘부르즈할리파’ ‘스포일러’ ‘헤픈엔딩’ 등 히트곡 무대를 연이어 선보이며 관객들의 열광을 이끌어 냈다.

태양의 ‘눈,코,입’ 에픽하이 버전과 ‘킬 디스 러브’ ‘팬’ 등 앙코르 곡까지 총 19곡의 무대를 선보인 에픽하이는 공연 중 대부분의 멘트를 중국어로 소화해 내 현지 팬들로부터 더 큰 호응을 얻었다.

대만 팬들 역시 에픽하이 곡들을 한국어로 다같이 따라 부르는가 하면 ‘부르즈 할리파’ ‘본헤이터’ ‘스포일러’와 ‘헤픈엔딩’ 등 특히 정규 8집 <신발장> 앨범에 수록된 곡들 무대에서는 한국 팬들 못지 않게 열정적으로 무대를 즐겨 에픽하이 멤버들을 오히려 감동시켰다.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타블로는 “대만 팬 여러분 앞에서 콘서트를 해서 정말 즐거웠다”면서 “잊지 못할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투컷 역시 “대만 또 오겠다. 대만 짱. 좋은 기억 만들어 줘서 고맙다”라며 만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공적인 대만 콘서트를 마친 에픽하이는 13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음악축제 중 하나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참석해 한국 힙합의 매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후 4월 18일에는 필리핀 마닐라 에스엠스카이돔(SM Skydome)과 4월 19일에는 홍콩 로툰다3(Rotunda3)에서 단독 콘서트를 이어간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