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옹달샘’ 장동민·유세윤·유상무, “반성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살겠다”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기자회견’

‘막말 논란‘에 휩싸인 옹달샘 멤버 장동민과 유세윤, 유상무가 기자회견을 가졌다.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옹달샘 멤버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는 막말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장동민은 “정말 죄송하다. 어떤 말씀을 드려도 부족하다는 것 잘 알고 있다”며 고개를 숙였다.

장동민은 “저희가 (팟캐스트로)방송을 만들어가고 청취자에 가까이 다가가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 것만 생각하다보니 서로 내뱉는 말들이 거세졌고 격하고 자극적인 말만 찾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 웃음이 누군가에겐 상처가 될 거란 생각을 못했다. 경솔한 생각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장동민은 “무엇보다도 본의 아니게 상처를 받은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 이런 실수를 다시 반복하지 않도록 평생 노력하겠다”며 “이미 실망 드린 부분을 되돌릴 순 없겠지만 이 일을 절대 잊지 않고 매 순간 반성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살겠다.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 드린다”며 거듭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

현재 참여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우리가 많이 생각했지만 이미 촬영해 놓은 부분이 있다. 그래서 하차를 하느냐 계속 하느냐를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다. 그것도 결례인 것 같다”며 “제작진 여러분들의 뜻에 맡길 생각”이라고 답했다.

(사진=경향DB)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기자회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기자회견, 어쩌다 이렇게까지” ,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기자회견, 마음이 아프다” ,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기자회견, ”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옹달샘은 팟캐스트 방송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 방송에서 여성 비하 발언을 비롯한 각종 막말을 쏟아낸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장동민은 이 방송에서의 발언이 문제가 돼 MBC ‘무한도전-식스맨’에서도 하차했으며 최근에는 삼풍 백화점 생존자로부터 피소를 당하기도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