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상]美 매체 ‘TMZ’ EXID 영어 발음 조롱 보도에…엠버 일침 “무례하고 유치해”

EXID 정화 |유튜브 TMZ 인종차별 논란 영상 캡처

美 연예매체 TMZ 인종차별 논란
미국 연예매체 TMZ가 EXID 멤버 정화의 영어 발음을 조롱하는 영상을 내보내 인종차별 논란이 일고 있다. 해외 누리꾼들은 물론 에프엑스 멤버 엠버까지 “무례하고 유치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TMZ는 최근 코리아타임즈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 LA국제공항을 찾은 EXID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인터뷰 장면은 기자들이 나와 그날의 연예계 소식을 전하는 ‘TMZ on TV’ 코너를 통해 전해졌다.

이 영상에는 카메라를 향해 “아임 소 해피(I‘m so happy)”라고 말하는 정화의 발음을 한 기자가 조롱하듯 따라하는 모습이 담겼다. TMZ 편집장이 “안 돼 안 돼”라며 말리지만 해당 기자는 “왜? 영국 억양이었어도 따라 했을텐데”라고 대답할 뿐이다.

이어 한 동양인 여성 기자가 “‘땡큐 땡큐’라고 말하지 않았으니 괜찮다”며 거든다. 영상 말미에 감사인사를 전하는 EXID 혜린의 말투를 비꼰 것이었다. 또 다른 기자가 “저 기자는 동양인이니 저렇게 말해도 인종차별이 아니다”라고 주장하지만 동양인 기자가 미국 태생임을 밝히면서 편집국은 웃음바다가 된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에 확산되고 있다. 한 해외 누리꾼은 “저 사람들에게 통역 없이 한국에서 생존해보라 하고 싶네요”라며 비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우리 나라의 인종 차별적인 발언에 대신 사과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K팝을 다루는 해외 언론들 역시 “TMZ가 EXID를 조롱했다” “충격적인 인종차별 장면”이라며 혀를 내둘렀다.

이와 관련해 그룹 에프엑스의 엠버는 3일 자신의 트위터에 “TMZ는 쿨하지 못하다. 모든 미국인들이 TMZ의 무례하고 유치한 행동에 부끄러워 하고 있다”고 적고 TMZ의 트위터 계정을 링크했다. 해당 글은 4일 오후 1시 50분 현재 13120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하고 있다.

엠버 트위터 캡처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