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문재인, 정청래에 “당분간 자숙의 시간 갖도록”

‘문재인, 정청래에 자숙 요청’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3일 ‘공갈 막말’ 발언으로 주승용 최고위원의 사퇴를 촉발한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 “정 최고위원은 당분간 자숙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정 최고위원에게 자숙을 요청했고 본인도 동의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며칠동안 당의 규율과 기강을 위해 많은 생각을 했다.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많은 분들의 의견도 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청래 최고위원의 ‘자숙’이 “당의 단합과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사퇴를 선언한 주승용 최고위원에 대해서도 “가급적 빨리 최고위 업무에 복귀해 당 정상화 및 단합에 앞장서주길 정중히 요청한다”고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연금개혁 키워드 50과 20의 쟁점과 방향’ 긴급토론회에서 참석자의 발언을 듣고 있다. |강윤중 기자

문재인 대표는 “조만간 미뤄졌던 당의 혁신방안을 마련할 생각”이라며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보다 깊고, 보다 넓은 혁신의 길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 상황이 어려울수록 변화가 필요하다”며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가장 두려워하는 건 우리 당의 단결과 단결 속의 깊고 넓은 혁신”이라고 했다. 이어 “지금은 분열의 이유를 찾을 때가 아니라 단결의 이유를 찾아야 할 때”라며 “문제를 덮거나 책임을 피하는 게 아니라 저와 우리 당의 부족함에 대한 책임 추궁이나 성찰이 질서있게 행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는 또 “재보선 패배의 아픔이 이어지고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대해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린다”고 사과했다.

‘문재인, 정청래 자숙 요청’에 대해 누리꾼들은 “문재인, 정청래 자숙 요청 당연하다” “문재인, 정청래 자숙 요청, 얼마나 고민 많았으면”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