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개리 소속사 ‘개리 동영상’ 유포에 발끈…“문신 위치와 모양 달라” 유포자 법적 대응 천명

힙합그룹 리쌍의 멤버 개리가 ‘섹스 동영상’ 루머에 발끈했다.

소속사 리쌍컴퍼니는 31일 SNS 중심으로 크게 번져가고 있는 ‘개리 동영상’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사실이 아니고, 너무 억울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수사를 의뢰해 유포자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강력한 법적 대응도 함께 천명했다.

최근 SNS에서는 1분30초 분량의 동영상이 ‘개리 동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유포된 바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호텔방을 배경으로 알몸의 남성과 여성이 유희를 나누는 장면이 들어있다.

‘개리 동영상’이라는 제목으로 퍼지고 있는 동영상.

소속사는 “수일 전 유포 사실을 알았지만 즉각 대응하지 않은 것은 그럴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억울했지만 동영상에 찍힌 당사자들 또한 피해자일 수 있고, 언론을 통해 수면위로 올릴 경우 동영상이 더 크게 확산돼 이들에게 오히려 큰 상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그간의 사정을 소개했다.

하지만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31일 소속사도 무대응 방침을 바꾸게 됐다.

소속사는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정사실화처럼 퍼지고 있다는 심각성에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면서 “이로 인해 가족들과 지인들이 큰 상처를 입을까 염려돼 빠른 정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개리

소속사는 이와 함께 영상 속 주인공이 개리가 아니라는 증거도 여럿 제시했다.

▲동영상에 나오는 남성의 팔에 있는 문신은 왼쪽에 있고 개리는 오른쪽에 문신이 있다는 점, ▲ 문신이 비슷하기는 하나 전혀 다른 모양이라는 점, ▲ 동영상 당사자가 소속사로 연락을 해와 오히려 개리를 걱정해주고 있는 점 등을 언급하며 억측을 경계했다.

개리

소속사는 이어 “영상을 개리라고 퍼트린 유포자들을 대상으로 강력하게 법정대응할 것이며, 인터넷상에 퍼트린 모든 네티즌들의 증거물을 이미 파악한 만큼 정식 수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렇게 된 이상 어떠한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을 것임을 단호하게 밝힌다”면서 “동영상유포로 개리 뿐만아니라. 그 동영상 당사자들에게도 더 이상의 불미스러운 일과 피해가 없도록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리쌍컴퍼니 전문>

안녕하십니까. 개리 소속사 리쌍컴퍼니 입니다.

현재, 메신저와 인터넷에 개리 동영상에 관련되어 개리가 아님을 확실히 밝히는바 이며 소속사 공식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소속사측은 몇일전 개리동영상이 한 메신저에서 돌고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에 즉각 대응 하지 않은 이유는 대응할가치조차 없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개리와 소속사측은 너무 억울하나, 동영상에 찍힌 당사자들 또한 피해자일수 있음에 언론을 통해 수면위로 올려서 오히려, 동영상이 더 크게 확산될수있고, 이 동영상에 찍힌 남자가 개리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닮은 일반인에게 오히려 큰 상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해 개리는 소속사측도 놀랄 정도로 배려심을 보여줬고, 이에 소속사측도 적극 수용해 확실히 아니기 때문에 진실이 자연스럽게 밝혀지길 바랄뿐이였습니다.

그러나, 영상이 빠르게 퍼지면서. 개리에 이미지에 타격을 입고 개리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정사실화처럼 퍼지고 있다는 심각성에 소속사측은 더 이상 보고만 있을수 없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가족들과 지인들이 큰 상처를 입을까 염려되어 빠른 정리가 필요할거라 판단 이렇게 공식 발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에 개리가 확실히 아님을 증거할만한 내용 중 첫번째는 동영상에 나오는 개리와 유사하다는 남자에 팔에 타투는 왼쪽이며. 개리는 오른쪽 팔에 타투가 있다는것입니다.

두번째, 개리와 타투가 비슷은 하나 전혀 다른 모양이라는것을 다시한번 정확히 밝힙니다.

제일 중요한점은 동영상에 당사자인 분이 소속사로 연락을해와 오히려 개리를 걱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개리 포함 소속사측은 너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래서, 소속사측은 이에 관련되어 동영상이 더 이상 유포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강경한 대응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소속사측은 이 공식입장과 함께 동영상을 개리라고 퍼트린 유포자들을 강력하게 법정대응할것이며, 현재 인터넷상에 퍼트린 모든 네티즌들을 이미 다 증거물을 파악해놓았으며 정식 수사의뢰를 요청할것입니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정확하지도 않은 내용으로 유언비어외 억울한 상황을 계속 지켜볼수 없음에 소속사측은 개리라고 퍼트린 유포자 포함 이 이후로 동영상을 개리로 배포하는자들에게. 강경한 대응을 할 것이며. 저희 소속사측은 이렇게 된이상 어떠한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을것임을 단호하게 밝히는 바 입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동영상유포로 개리뿐만아니라. 그 동영상 당사자들에게도 더이상에 불미스러운일과 큰 피해가 없도록 여러분들에 협조 부탁드리는바입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