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도넘은 ‘경리 음란성 포스터’…소속사 “게시물 법적 조치 취할 것”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소속사가 멤버 경리의 사진을 도용해 음란성 게시물을 작성한 대학교 축제 측에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경리의 소속사 스타제국은 24일 트위터에 “지난 23일 게재된 모 대학 축제의 음란성 홍보 게시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스타제국의 입장을 전해드린다”며 이 같이 밝혔다.

모 대학 축제 주최측은 앞서 경리의 사진과 자극적인 문구 등을 바탕으로 한 메뉴판을 사용해 논란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경리를 성적으로 활용한 해당 메뉴판에 대해 네티즌들은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경리의 소속사는 “도를 지나친 게시물을 제작한 당사자, 그리고 홍보 수단으로 활용한 관계자 등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에 따른 명예훼손 및 초상권 침해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스타제국은 앞으로 회사 및 소속 연예인에 대한 온오프라인상의 사실과 다른 악의적 명예훼손이나 초상권 침해, 허위 사실 유포에 해당하는 게시물과 악플에 대해 더 이상 선처하지 않고 엄중하고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의 한 대학은 축제 장터를 위한 포스터를 제작하면서 경리의 비키니 사진을 내걸고 ‘오늘 나랑 X찧을래’, ‘자세 좀 뒤집어줘’, ‘모텔까지 나를 부축해줘’ 등의 성적인 문구를 게재해 논란을 샀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