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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문위, 6일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한국방문위원회는 6일 오후 5시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선포식은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삼구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과 각 지자체장, 주한 각국 대사, 관광업계 종사자, 외국인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선포

이날 행사에서 박삼구 위원장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선포했고, 박근혜 대통령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한류스타 이민호와 걸그룹 에이오에이(AOA)의 설현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삼구 위원장은 선포문을 통해“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새겨질 수 있도록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세계인을 맞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나이지리아, 중국, 폴란드, 호주 등 12개 국가를 대표하는 K팝 페스티벌 참가팀의 공연과 함께 ‘한국방문의 해 특집, 열린음악회’가 이어졌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선포식을 계기로 ‘세계인이 다시 찾는 코리아’라는 비전 아래 외래 관광객 2000만명 유치 조기 달성과 그에 부응하는 질적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방문위는 특별 인센티브·프로모션을 통한 개별관광객 유치증대, 디테일이 강한 방문서비스 개선을 통한 외래객 재방문 유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메가이벤트의 성공적 개최를 통한 지역관광 업그레이드, 민간참여·민관협력을 통한 범국가적 관광캠페인 전개를 4대 추진전략으로 ‘SMARTourism(스마투어리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과 ‘K스마일 캠페인’의 엠블럼 및 슬로건을 함께 발표했다. 한국방문의 해 엠블럼은 지난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통해 구축된 캠페인 인지도를 활용, 한국을 상징하는 ‘K’를 한국을 선물한다는 의미의 리본 묶음 형태로 형상화했다. 위원회는 K를 활용해 ‘K팝 페스티벌’ ‘K트래블버스’ 등 주요사업과 연계해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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