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뷰티]여드름 없애는법을 위한 여드름 피부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누구나 한번쯤은 얼굴에 난 울긋불긋한 여드름으로 인해 사회 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청소년기에 난 여드름은 청춘의 상징이지만 성인 여드름은 피부 스트레스가 되고 사회 생활 전반적으로 지장을 주게 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없애는법을 위해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동을 하게 되고 결국 적절한 초기 대응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 전문가들은 여드름 없애는법은 단순히 한가지로 끝나지 않는다고 한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원인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니라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미세먼지, 황사, 색조화장 등 외부요인으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피부 속에 갇혀있는 산소는 점차적으로 활성 산소로 변하여 피부 진피층을 산화시키게 된다. 또한 막힌 모공으로 체내의 피지 분비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피지가 고여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화농성 여드름 혹은 지루성 피부염으로 발전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피부 트러블 상황이라고 해서 화장품을 안 바를 수도 없다. 사회 생활로 인해 현대 여성들에게 어느 정도의 메이크업은 요구되고 있으며 색조 화장의 화학 성분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 문제는 더욱 심각해 진다. 또한 비비크림, 씨씨크림을 바르는 남자들도 늘어남에 따라 색조 화장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을 피해가긴 힘들다. 이에 따라 트러블, 여드름이 난 피부라도 바를 수 있는 좋은 성분의 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보습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처 테라피 페이셜 로션

봄과 같은 환절기에 화농성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이 중요한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서처 테라피 페이셜 로션은 피지오겔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리지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피부세포의 수분손실을 막고 피부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봄과 가을의 건조한 날씨로부터 지속적인 수분감을 채워준다.

고농축 제형으로 만들어져 소량만 발라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오래가는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기존 제품보다 발림성이 좋아지고 피부속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최대 72시간의 보습 유지를 지속시킨다. 또한 트러블성 피부, 지루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도 바를수 있는 무 인공향, 인공방부제,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화장품이다.

성분 Best – 메디프런트 TCL101 NC

메디프런트 TCL 101 NC크림은 Natural Connector역할로 기초 화장품의 부스터 효과 및 색조 화장의 화학 성분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43가지 국제 특허 성분을 통해 색조 화장품의 화학성분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메이크업을 하는 모든 여성의 피부 보호와 피부재생에 효과를 보인다.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 안면홍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성분 무자극 테스트 임상을 거쳤으며 색조 메이크업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자극 성분을 사전에 차단했다.

색조 수분 에센스로 개발됐으며 TCL 101 성분이 콜라겐 생성, 멜라닌 감소, 피지 분비 조절 등을 통해 메이크업 중에도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의 피부를 만들어 안면홍조, 민감성 피부, 여드름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와 황사를 파괴하는 Silab S.A사의 최신 특허성분 APOLLUSKIN을 통해 미세먼지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미국 비영리 화장품 유해성분 검증기관- EWG의 화장품 성분등급의 전 성분 안전 녹색등급 인증과 101시간 수분 지속력 임상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알려져 있다.

기존의 비비크림, 씨씨크림, 파운데이션과 같은 색조 메이크업의 경우 모공을 막고 피부를 답답하게 만들어 단순 피부의 결점을 가리는 커버력에만 초점이 맞춰졌지만 NC크림은 자연스러운 톤보정 효과를 주는 동시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모공을 수축하는 143가지 국제 특허성분과 101시간 지속 보습력으로 색조 화장이 완벽밀착 되도록 도움을 주어 과도한 메이크업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크리스찬 디올 디올스킨 누드 비비크림

네추럴 메이크업에 뛰어난 디올스킨 누드 비비크림은 누드 메이크업을 더욱 가볍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놀라울만큼 훌륭하고 뛰어난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되는 오일을 함유한 디올스킨 누드 비비크림은 피부를 빠르게 보정하여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피부에 타고난 광채를 살려주어 생기와 건강함으로 빛나는 ‘프레쉬 글로우’ 피부를 연출하는 디올 스킨 누드 비비크림은 맨 얼굴처럼 보이는 효과를 준다. 디올 스킨누드 비비크림은 미네랄 플로럴 워터를 함유한 가볍게 발리는 텍스쳐로 피부톤 보정, 수분공급, 피부결 개선, 보호의 기능을 한번에 선사하며, 동시에 독특한 로지&피치 쉐이드가 피부의 프레쉬함을 높여주고 뛰어난 컬러를 제공하여 놀라울 만큼 네추럴하게 마무리한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을 구매하기 전 성분등을 분석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피한다면 여드름 없애는 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이 브랜드 네임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현명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의 성분을 알고 본인 피부를 분석해 자신에게 필요한 화장품이 어떤 것인지를 인지한다면 여드름 피부 관리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