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시럽 페이, 실시간 계좌이체·휴대폰 소액결제 기능 추가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가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와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써 시럽페이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의 모든 결제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

SK플래닛은 매번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SMS인증을 받아야 했던 각 통신사별 휴대폰 소액결제를 ‘시럽 페이’에서 결제비밀번호(PIN)만으로 이용 할 수 있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NH농협, KB국민, KEB하나, IBK기업, SC, 씨티, 부산, 대구, 광주, 경남, 전북,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국내 14개 은행의 자유입출금계좌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도 제공한다. 자신의 계좌번호를 ARS인증을 통해 등록해 두면 11번가에서 결제비밀번호만으로 계좌이체로 쇼핑할 수 있다. 연내 신한, 우리, KDB산업, 제주, 우체국 등이 추가되면 국내 모든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은행 별 1개의 계좌만 등록할 수 있고 계좌의 잔액만큼만 이용 가능하며, 특히 신용카드가 없거나 발급이 어려웠던 고객도 은행 계좌로 ‘시럽 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돼 더욱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게 됐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의 2분기 결제거래액과 거래건수가 전 분기 대비 모두 7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11번가 외 제휴쇼핑몰에서의 이용이 전 분기 대비 7.7배 늘어난 모습을 보이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