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팀, 뮤직큐브와 함께 가요명곡 ‘당신만이’ 리메이크 발표

가수 팀이 가요 명곡인 이치현의 ‘당신만이’를 리메이크해 눈길을 끈다.

이번 작품은 <컬러 프로젝트> <히트맨 프로젝트> 등 유의미한 기획 앨범을 소개해온 퍼블리싱사 ‘뮤직큐브’의 새로운 기획물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온 것이어서 더욱 흥미를 일으킨다.

팀이 새롭게 부른 ‘당신만이’는 1980~1990년대를 풍미한 밴드 이치현과벗님들의 2집에 수록됐던 노래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로 큰 사랑을 받았다.

당신만이

이후 김건모, 이정 등에 의해 리메이크된 바 있으며, 특히 Mnet <슈퍼스타K6>에서 김필, 곽진언, 임도혁 등이 다시 불러 한차례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가수 팀은 이번 작업에서 담백한 이치현의 보컬과는 달리 솔풀한 음색과 화려한 코러스로 가스펠 특유의 꽉 찬 보컬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유명 프로듀서 이승환 역시 원곡이 주는 심플하고 반복적인 리듬의 밴드 스타일을 그루브가 가미된 블랙 가스펠 형식으로 재해석하며 이 같은 변화를 이끌었다.

한편 팀의 ‘당신만이’를 소개한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는 과거 사랑받았던 K팝 명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려는 시도를 담은 기획물이다.

뮤직큐브는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도 한국 대중음악의 명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과거와 오늘을 연결해 재해석하는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