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오마이걸 진이가 앓고 있는 거식증은 어떤 병?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 진이가 거식증 증세로 활동을 중단한다.

오마이걸 소속사는 25일 공식 팬카페에 “오마이걸 진이가 건강상의 이유로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추우 있을 스케줄은 진이를 제외한 7명의 멤버로 당분간 활동을 한다”고 했다.

진이의 병명은 신경성 식욕부진증인 대표적 섭식장애 중 하나인 거식증으로 알려졌다. 거식증은 다이어트 장애, 식이장애, 섭싱장애라고도 한다. 보통 다이어트, 체중 감량의 후유증으로 오는 경우가 많다. 음식에 대한 조절감 상실, 음식에 대한 과도한 집착 등 영양결핍 상태에서도 음식 섭취를 거부하게 된다.

오마이걸 멤버 진이

원인으론 생물학적, 사회적, 심리학적 요인이 거식증의 원인으로 여겨진다. 뇌의 구조적 기능 이상 등이 생물학적 요인이다. 사회적 요인으론 운동과 날씬함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관련이 있으며 심리적 원인으로는 어머니로부터의 심리적 독립 등이 원인으로 제기되고 있다.

10대와 30대 사이에 가장 많이 거식증이 나타나기 쉬우며 증상으론 체중 증가와 비만에 대한 강한 두려움이 생기며 치료에도 무관심이나 저항한다. 체중 감소와 연관된 부적절한 식이 행동이 비밀스럽게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가족과 함께 공공장소에서 식사하는 것을 두려워 한다. 심각한 건강 손상을 불러 올 수 있어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는 질병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