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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시동

NHN엔터테인먼트가 광고 자회사 NHN TX를 통해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를 29일 출시했다.

NHN TX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토스트 익스체인지’를 운영하는 NHN엔터의 광고 관련 자회사로 지난 4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했다.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출시로 기존 PC와 모바일 웹에서만 타깃팅 광고 송출이 가능했던 한계를 뛰어넘어 모바일 앱에서도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해졌으며, 3개 채널 동시에 타깃팅이 가능한 서비스는 국내 업체 중 최초다.

NHN TX의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7200여개의 앱을 통해 국내 80%에 달하는 유저 커버리지를 확보했고, NHN엔터테인먼트와 여러 자회사에서 확보한 대량의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팅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웹-앱 간 이용자 페어링을 실현하는 한편 주요 트래킹 업체와의 연동으로 보다 정확한 효과 분석이 가능하다고 NHN엔터는 설명했다.

NHN TX 신희진 대표는 “사용자 환경이 PC기반의 웹에서 모바일 앱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광고사업 역시 모바일 앱과 웹을 동시에 아우르는 크로스 채널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있어 광고주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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