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죽여주는 여자’ 윤여정의 아름다운 도전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를 해 온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이 세 번째로 만난 영화 <죽여주는 여자>에서 이재용 감독과 윤여정, 두 영화 동지의 아름다운 도전이 주목받고 있다.

<죽여주는 여자>는 <여배우들>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에 이어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의 세 번째 만남이 눈길을 끈다. 이재용 감독과 윤여정은 세대를 초월해 깊은 우정을 나누고 있는 영화 동지다. 2009년 <여배우들>은 대한민국에서 ‘여배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6명이 한 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은 작품으로, 허구와 현실을 자유롭게 뒤 섞은 탈 장르적 도전을 시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2012년에는 감독이 현장에 없는 ‘원격연출’로 또 한 번의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영화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에서 호흡을 맞춘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은 서로에 대한 높은 신뢰와 지지를 아끼지 않는 영화 동료이자 최고의 파트너다.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이 세 번째 만나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이번에도 새로운 시도를 펼친다. <죽여주는 여자>는 가난한 노인들을 상대하며 먹고 사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 소영이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을 진짜 ‘죽여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재용 감독은 “평소 노인들의 삶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박카스 할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윤여정씨가 연기하면 전형적인 캐릭터가 되지 않을 것 같았다”며 배우 윤여정과 함께 해야만 하는 이유를 밝혔다. 또한, “두 작품을 함께 하기도 했지만, 평소 많은 대화를 통해서 서로간의 신뢰가 있었다. 그래서 윤여정이라는 배우가 자신만의 에너지를 응축해서 잘 표현할 거라고 믿었다”며 높은 신뢰감을 보였다.

언제나 새로운 캐릭터 연기에 도전하는 배우 윤여정과 매 작품마다 장르와 스토리를 넘나들며 파격적인 시도를 선보여온 이재용 감독. 이들의 세 번째 만남은 성(性)과 죽음을 파는 여자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드라마를 담은 영화 <죽여주는 여자>에서 더욱 빛나고 있어, 새로운 영화적 재미와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화두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유수 영화제의 초청과 수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오는 10월 6일 국내 개봉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