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바벨 250’ 이기우, 눈물의 최종화…7명 글로벌 청년의 눈물바다

바벨 250 최종화

뜨거운 여름날보다 더 뜨거운 우정과 사랑을 나눈 7명의 글로벌 청년들이 이별의 순간을 맞는다.

tvN의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 <바벨250>이 12주간의 대장정을 마친다. 오늘 27일(화) 밤 12시 15분 최종화에서 눈물과 감동으로 가득한 이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사진 바벨 250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소통도 불가능할까?” 라는 의문점으로 출발한 <바벨250>은 7개 나라에서 모인 글로벌 청년들이 함께 생활하며 이들을 소통하게 할 ‘글로벌 공통어’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다.

4~6일간의 합숙을 3번에 걸쳐 진행, 총 90일간의 제작기간과 12주간의 방송을 거친 <바벨250>은 175개의 바벨어를 탄생시켰다.

사진 바벨 250

<바벨250> 최종화에서 7명의 글로벌 청년들은 이들에게 주어진 다랭이 마을에서의 마지막 날들을 만끽한다.

바닷가로 나가 물놀이와 공놀이를 즐기는가 하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기고, 공동 생활에 큰 도움을 준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각 나라의 대표 음식을 만들어 대접하며 훈훈한 마지막 인사를 나눈다.

첫 만남 이후 볼 수 없었던 동시통역사의 통역의 시간도 주어진다.

“처음 만났을 땐 막막하고 할말이 없었는데, 지금은 할말이 너무 많아서 무슨 말부터 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 입을 뗀 이기우는 “말이 통해야 마음이 통한다고 믿고 살았는데, 마음이 통해야 말이 통한다는 걸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린은 “이곳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하다 눈물을 터뜨리고 말았고, 이를 본 모두가 눈물을 애써 참는 모습이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바벨250>의 연출을 맡은 이원형 PD는 “<바벨250>에 열심히 임해준 7명의 글로벌 청년들에게도, 프로그램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에게 모두 KOGAMSI(감사)하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들의 코 끝 찡한 마지막 이야기는 오늘 밤 12시 15분 tv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벨 250 #종영 #이기우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