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시상식 열어…“총 9개팀 선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최종 대회를 열고 총 9개팀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실업률을 낮추고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부터 평가위원단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90개 팀을 선발했고 이 중 2차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팀이 최종 대회에서 우승상금을 놓고 경합을 벌였다.

대상은 ‘HIT THE TEA’팀의 ‘건강함, 편리함, 위트가 있는 라이프스타일 티 브랜드‘가 선정됐다.

선정된 황성호군과 성혜진양은 “하이트진로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며 “청년창업리그를 준비하며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최우수상은 ‘리얼맘’ 팀에게 돌아갔고 이외 우수상 3팀에 장려상 4팀이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하이트진로 이영목 상무는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템인지, 경쟁력 있는 브랜드인지, 타겟을 분석적으로 했는지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며 “지난 3개월간 예비 창업인들이 다양한 교육을 통해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고 심사평을 밝혔다.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9개팀에 주어졌고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참가자와 협의 후 창업지원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건강을 반영한 식품브랜드 아이디어,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식산업 플랫폼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였다”며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청년들이 창업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