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복면가왕’ 양철로봇 정체, 누리꾼은 신용재 지목했다…왜?

‘복면가왕’ 양철로봇 정체, 누리꾼은 신용재 지목했다…왜?

<복면가왕> 양철로봇 정체를 두고 누리꾼 수사대가 가수 신용재를 지목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마지막 듀엣곡 대결에서는 날 울리지마 겁쟁이 사자(이하 사자)와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이하 양철로봇)이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선곡했다.

<복면가왕> 양철로봇. 사진 MBC 화면 갈무리

두 사람의 무대를 본 조장혁은 “겁쟁이사자는 모범답안 같은 노래를 했다”며 “틀린 데 없이 음정, 리듬, 호흡 모두 훌륭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양철로봇은 중간에 화음을 넣을 때 눈에 보이는 듯 음색이 선명하더라”며 “훌륭한 보컬리스트”라고 칭찬했다.

가수 유영석은 양철로봇을 향해 “강철 심장처럼 흔들림 없는 탄탄한 보컬”이라고 칭찬했다.

판정단 투표 결과 62표를 얻은 양철로봇이 37표를 얻은 사자를 꺾어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복면을 벗은 사자의 정체는 그룹 B1A4의 멤버 진영이었다.

이날 진영은 “팀내 프로듀서이다 보니깐 여러 가지 조언을 많이 하게 되는데 멤버들이 ‘저 형은 얼마나 노래를 잘하면 나한테 조언하나’ 라는 불만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했다”며 “이렇게 복면가왕에 노래에 나와서 잘하는 모습을 보여줘 리더의 면모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신용재는 KBS2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가수 알리와 대결을 펼친 적이 있다. 알리는 현재 누리꾼 사이에서 팝콘소녀의 정체로 지목되고 있다. 사진 KBS2 화면 갈무리

방송을 본 누리꾼은 양철로봇의 정체를 두고 그룹 포맨의 멤버 신용재를 추측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마이크를 잡는 손’ ‘숨길 수 없는 허벅지’ ‘애교도 만점’ 등을 이유로 들며 양철로봇을 신용재라고 확신했다.

과연 양철로봇이 현재 가왕인 주문하시겠습니까 팝콘소녀를 이길 수 있을지 시청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복면가왕>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오로지 목소리 하나로만 노래 대결을 펼치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