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빅뱅, ‘에라 모르겠다’로 컴백 신호탄…8년만의 정규앨범

그룹 빅뱅의 첫 번째 신곡 제목이 ‘에라 모르겠다’로 밝혀졌다.

오는 13일 발표되는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 메인 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다.

작사에는 지드래곤, 테디, 탑을 비롯해 테디가 설립한 블랙레이블의 신진 작곡가 R.Tee가 참여했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빅뱅의 메이드 앨범에는 지난해 4개월간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이프 유(IF YOU)’, ‘쩔어’,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 와 다수 신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을 계획하고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이미 완성해 놓은 상황이다. 1년만에 발표 되는 빅뱅의 신곡들을 크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빅뱅의 정규 3집 <메이드 풀 앨범(MADE FULL ALBUM)>은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자 멤버 탑의 군 입대 전 선보여지는 완전체 앨범이 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한편 빅뱅은 2017년 1월 7,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빅뱅10 더 콘서트 : 0.TO.10 파이널 인 서울(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