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로드FC 박대성, 로드걸 최설화 성추행 논란

로드FC 라이트급에서 승리한 박대성이 성추행 의혹으로 논란을 빚었다.

박대성은 1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ROAD FC 영건스 31’에서 라이트급 경기에 출전했다. 이날 박대성은 김경표를 상대로 스플릿 판정승을 거뒀다.

그러나 문제는 그 다음에 벌어졌다.

엠스플뉴스 캡쳐
출처=네이버 TV캐스트 엠스플

박대성은 승리 후 트로피를 받은 뒤 포토타임에서 자신의 옆에 선 로드걸 최설화를 감싸며 끌어안았다. 갑작스런 그의 힘에 못이겨 휘청인 최설화는 순간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이내 애써 미소를 지은 최설화는 뒤를 돌아 반대 방향으로 한 번 더 사진을 찍을 것을 안내했다. 그러나 박대성은 두 번째에도 최설화의 허리를 강하게 끌어안는 행동으로 눈살을 찌뿌리게 만들었다. 특히 상을 준 시상자는 아랑곳하지 않고 최설화만 끌어 안는 행동으로 시상자까지 민망하게 만들었다.

SNS 등에는 “정문홍 대표가 뭐라고 해야하지 않나? 두 번 다 싫다고 하는데” “평소 행실이 어떻길래 저런 성추행 장면이 자연스럽게 연출되지?” “격투기 질 낮추는 행동 제발 하지 말아라” “처음에 흥분해서 그랬다 해도 싫다고 했으면 두 번째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 “박대성 선수 최설화에게 사과해야겠네요” “볼수록 한심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강하게 비판했다.

최설화 측은 스포츠경향에 “앞으로 또 로드FC에서 이런 일이 벌어져 성실히 운동하는 다른 선수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박대성 측에 항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대성 소속팀 팀몹의 권배용 코치는 “기쁜 마음에 그랬던 것으로 성적인 의도는 전혀 없었다. 케이지 내려와서 팀원들에게 이야기를 전해 듣고 사과하러 찾아갔지만 최설화가 자리에 없어 관계자에게 대신 사과해달라 전한 상태”라고 말했다. 권 코치는 또 “행여 불쾌하게 생각했다면 다시 찾아가서 사과하겠다.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최설화는 머슬마니아 3관왕 출신 피트니스 모델로 tvN 예능프로그램 <소사이어티 게임> JTBC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등에 출연했다. 앞서 최설화는 김보성의 소아암 돕기 모금에 힘을 보태고자 로드FC 로드걸에 합류를 결정했으며, 모델료를 전액 기부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