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근석, 1월8일 중국 광저우 공연 ‘장류(장근석+한류) 열풍은 진행 중’

배우 장근석이 2017년에도 중국에서 한류 열풍을 이어간다.

장근석과 그의 프로젝트 그룹 ‘팀 에이치(TEAM H)’는 내년 1월8일 중국 광저우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배우 장근석. 사진 트리제이컴퍼니

‘팀 에이치 파티 2017-모놀로그’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공연은 중국 광저우 중앙역 공연중심에서 열린다. 지난 10월 일본에서 발매한 직후 오리콘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큰 인기를 얻었던 ‘팀 에이치’의 네 번째 정규앨범 <모놀로그>에 수록된 신곡과 기존의 곡들로 세트리스트를 구성해 그룹 특유의 개성이 묻은 공연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장근석은 지난 7, 8월 중국 심천과 상해에서 ‘2016 장근석 아시아투어-잇츠 쇼타임’을 개최해 중국 팬들과 만났다. 중국 팬들의 끊임없는 호응은 내년 중국 광저우 공연으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장근석은 중국 인기 예능 후난TV <쾌락대본영>에 출연 당시 시청률 1위에 올랐으며,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 웨이보 팔로워도 2013년 7월 개설 후 2년 만에 1000만명을 넘어서 현재 1800만명의 팬들과 소통 중이다.

한편 그는 오는 31일 오후 9시부터 방송되는 SBS <연기대상>의 진행을 맡아 2016년을 마무리한다. 그는 올해 SBS 사극 <대박>에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