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산부인과 의사가 알려주는 성이야기 ‘거꾸로 섹스’

우리가 본능을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알아야 하는 것을 설명하는 책 <거꾸로 섹스>(이금정·시그마북스)가 출간됐다.

현직 의사가 직접 서술한 성에 대한 길잡이인 이책은 남녀의 몸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핵심 정보, 여성이 보편적으로 원하는 섹스 전개 방식, 피스톤 운동의 허와 실, 각 체위의 핵심 팁, 남녀의 오르가슴 불균형 극복 방법, 섹스 통증 개선 방법, 올바른 피임법과 성병 예방법을 섹션별로 정리했다.

책 제목인 <거꾸로 섹스>는 지금까지 해온 섹스 방식이 재미가 없다면 이제 거꾸로 접근함으로써 재미를 찾자는 의미다. 우리가 주로 하는 섹스 방식은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나름의 이유와 목적이 있고 여기에 작은 변화나 발상의 전환을 더 하면 더욱 즐거운 성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저자의 조언이다

이 책 의 섹션은 ‘여성의 몸, 여성의 섹스’에서 여성의 몸에 대해 많은 남성이 환상을 갖고 있는 만큼 여성 역시 자신의 몸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측면들을 파헤친다. 이어서 ‘ 남성의 몸, 남성의 섹스’에서는 갖지 못한 것에 대한 환상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강점을 찾아 집중할 것을 당부한다.

그 뒤를 이어 ‘섹스 이해하기’, ‘삽입 상태에서의 체위’등을 거쳐 ‘사정과 오르가슴’에서 ‘안심하고 섹스하기’와 ‘성생활과 관련된 질병’까지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인간만큼 성기가 큰 동물도 없고, 발정기 없이 늘 섹스를 할 수 있는 동물도 없으며, 인간만큼 오래 피스톤 운동을 하는 동물도 없다는 점 등 인간과 성에 대한 다양한 트리비아도 접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