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설날 기획] ‘무엇이든 터치하세요’ 연휴기간 유용한 앱

설레는 설 연휴. 하지만 꽉 막히는 도로, 응급상황 등 걱정거리가 없을 수 없다. 이럴 때는 스마트폰에 앱만 잘 깔아놓아도 걱정거리를 상당부분 덜 수 있다. 설 연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고속도로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현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제공하며, 노선별 소통 상황과 CCTV 정보, 돌발정보와 교통예보를 제공해 더욱 편리한 귀성길을 돕는다.

■하이(hi)-쉼마루

주변 휴게소나 주유소·충전소, 졸음쉼터를 검색할 수 있다. 또 각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식, 편의시설, 판매 물품 정보, 여행지 지역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가까운 곳의 버스 환승정보도 제공해 고속버스를 이용한 귀성객들에게도 유용하다.

■오피넷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앱으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인근 주유소 검색과 연료별 판매가격, 경로별 주유소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카닥

예기치 않은 교통사고로 손상된 차량 사진을 업로드하면 GPS를 바탕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수리업체들로부터 객관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다. 견적 비교 후 업체와 채팅상담도 가능하며 카닥운영팀에 문의도 가능해 타지에서 부당한 수리요금을 낼 걱정이 없다.


■응급의료정보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응급실, 약국정보는 물론 병상 정보 같은 세부 정보까지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야간 어린이병원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위치도 알 수 있으며, 만일에 대비한 응급처치요령과 심페소생술 방법도 제공한다.

■굿닥

설날 갑자기 체하거나 다쳤을 때 유용한 앱이다. 설 연휴 기간에 진료를 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내 주변 병원 찾기’ 메뉴를 선택해 실시간 진료 ON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료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