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브랜드 더샘이 브랜드 론칭 이후 최고의 매출을 올렸다.
더샘은 2016년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로 크게 성장한 14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매출액 대비 15%에 달하는 204억원, 당기순이익 185억원으로 2015년 4분기 첫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지속 성장세를 기록하며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회사측은 어반에코 하라케케와 와라타 피부장벽 강화 시리즈 등 스킨케어 라인의 고객 증가와 힐링 티 가든 클렌징 워터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등이 인기를 끈 것을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더샘은 지난해 말 기준 전년 194개에서 49% 증가한 289개의 국내 매장을 확보했다. 작년 한해 동안 95개점이 늘어난 것. 해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동유럽 3개국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총 15개국에 진출 중이다.
더샘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흔들림 없는 투자가 고객 만족의 바탕이 되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오래도록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샘만의 우수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