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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4월 개최 “게임 생태계 발전 기여할 것 ”

구글은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 ,개발사들이 게임 유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관람 페스티벌 ,구글플레이, 캠퍼스 서울, 구글 클라우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과 함께 하는 통합지원 등을 통해 국내 중소 개발사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성과에 대해 발표한 제임스 샌더스(James Sanders) 구글플레이 아태지역 총괄은 “지난해 제 1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어비스리움, 샐리의 법칙 등 특색있는 인디 게임이 성장하는 것을 도울 수 있었다”며 “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도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많은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대한민국 인디 게임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임스 샌더스

어비스리움 개발사 대표이자 이번 행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상상공장 김상헌 대표는 “직접 게임 유저들을 만나 피드백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은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며 “작년보다 더 많은 개발사들이 페스티벌에 도전해 전문가 및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게임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250개 이상의 개발사가 지원했고 그 중 30개 개발사가 오프라인 전시 및 경진대회에 참가해 300명 이상의 유저와 직접 만나 피드백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이 중 유저 투표 및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Top 7 개발사가 캠퍼스 서울에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Top 3 개발사는 2016 구글 I/O(개발자 컨퍼런스)에도 참가했다.

김상헌 아이들상상공장 대표

구글플레이 게임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장현세 부장은 “국내의 훌륭한 인디 게임 개발사가 구글플레이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사례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구글플레이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중장기적 지원으로 더 많은 국내 중소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디게임 페스티벌에 대해 구글 측 관계자는 “한국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구글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지난해 9월에 개최됐고 유럽지역에선 지난 주에 행사가 있었고 동남아시아는 장기 푸로젝트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현세 부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박람회 지스타 일반유저 대상 전람회 참여에 대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내무에서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아직 확정된 바는 없고 시기도 이르다”고 설명했다.

구글플레이_제 2회 인디 게임 페스티벌 기자간담회 현장

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지난해 참가했던 개발사의 의견을 반영, 오프라인 전시 기간을 이틀로 늘리고 더 많은 개발사를 대상으로 멘토링·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상단에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사는 4월 2일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 게임 개발사 혹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2016년 1월 이후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게임 혹은 출시 전인 비공개 베타 버전을 최대 두 개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전시 행사는 오는 4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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