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엇 게임즈, LoL 1대1 서바이벌 ‘쏠전’ 방송 일정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1대1 LoL 서바이벌 대전 ‘쏠전’의 방송 일정을 공개했다.

쏠전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아마추어 플레이어 1024명이 참가하는 LoL 1대 1 대전 행사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총상금 규모가 5000만원에 달하는 대회로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진행된 오프라인 예선에서 본선에 진출할 32명의 플레이어가 가려졌다.

2~3월 중 진행되는 예선 및 본선 경기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 3월 3일부터 매주 월, 금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102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한 예선과 본선 32강전 경기는 녹화 영상으로, 이후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의 경기는 인터넷 방송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 중계에는 ‘클템’ 이현우 해설, ‘단군’ 김의중 캐스터, 이현경 아나운서 등 화려한 출연진이 함께 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선부터 32강전까지의 경기는 3월 3일, 6일, 10일, 13일 4회에 걸쳐 쏠전 웹사이트와 LoL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및 라이엇 게임즈 아프리카TV 채널 등을 통해 방송된다. 이후 16강전부터 결승전은 3월 17일, 20일, 24일, 31일 4회차 동안 쏠전 웹사이트, 라이엇 게임즈 아프리카TV 채널 및 네이버 e스포츠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특히 3월 31일 열리는 4강전과 대망의 결승전은 대회 현장인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 직접 방청객을 초대하는 공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평소 5:5 대회와는 다른 신기하고 놀라운 양상을 보였던 쏠전 예선의 기록들을 활용한 영상 ‘쏠프라이즈’ 도 함께 공개했다. 예선에서 쏟아진 흥미로운 면면들을 다룬 영상에는 ‘제드’, ‘제이스’, ‘야스오’가 가장 많이 사용된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린 부분, 예선에서 단 한 번도 쓰이지 않았던 챔피언들과 승률이 낮았던 챔피언, 소환사 주문 선택 비율 및 승률 우위가 두드러지는 챔피언 매치업의 비중 등 흥미로운 통계 수치들이 공개돼 플레이어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