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동영상] ‘스포테이너’ 이샘이 제안하는 뷰티푸드 ‘오픈 샌드위치’ 만들기

[동영상] 이샘이 제안하는 뷰티푸드 ‘오픈 샌드위치’ 만들기

‘뷰티 파티쉐’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스포테이너 이샘이 ‘쉽고’ ‘간단하고’ ‘맛있고’ ‘예쁘고’ ‘건강에 좋은’ 1석5조 뷰티푸드 만들기를 제안했다.

이샘은 곡물 빵 위에 석류, 방울토마토, 아보카도, 으깬 고구마, 체리 등을 올려 핑거푸드를 만들었다. 각각이 조각 케이크 같은 느낌으로 손님초대요리로도 그만이다.

만드는 법은 아주 쉽다. 곡물 빵 위에 으깬 아보카도, 으깬 고구마, 리코타 치즈 등을 잘 펴 바른 뒤 얇게 말린 자색고구마, 석류, 방울 토마토, 체리 등을 토핑으로 올려주면 된다.

이샘의 뷰티푸드 ‘퓨티샘’ (영상=비아이콘 제공)

이샘은 잼 대신 사용한 아보카도와 리코타 치즈 등에 대해 “아보카도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고, 리코타 치즈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토마토에는 니코펜이 들어있어 독소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체리와 석류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특히 석류는 아세로라의 50배 이상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피부가 탱탱해진다”고 재료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샘의 뷰티푸드 ‘퓨티샘’ (영상=비아이콘 제공)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 중인 이샘은 “매 순간마다 다이어트의 싸움이었다”며 “칼로리가 낮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고, 먹으면 예뻐지는 뷰티푸드로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샘은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으로 머슬마니아 대회 모델2위, 미즈비키니 4위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웨이트 뿐 아니라 플라잉요가, 푸드테라피, 꽃꽂이, 캘리그라피 등을 취미로 즐기는 다재다능한 스포테이너다. 최근 건강에 좋은 식재료들로 요리를 만들어 공유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