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에픽게임즈, VR 슈팅 게임 ‘로보 리콜’ 출시

에픽게임즈가 VR 슈팅 게임 <로보 리콜>을 2일 정식 출시했다.

오큘러스 터치 이용자들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로보 리콜>을 내려받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헤드셋과 새로운 터치 컨트롤러에 최적화된 <로보 리콜>은 몰입감 넘치는 배경 속을 탐험하면서 수많은 불량 로봇을 소탕해 나가는 게임으로,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와 잠겨있는 무기들과 새로운 미션을 열어나가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로보 리콜>은 심도 있는 득점 시스템도 도입했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 도시 배경을 순간이동으로 누비면서 창의적인 전술과 스킬샷 등을 통해 로봇을 파괴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점수는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순위 경쟁에 사용된다. 또한, <로보 리콜>은 플레이어들에게 트릭샷을 시험하며 로봇들을 극단적인 방식으로 분해하는 등의 샌드박스형 게임 경험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단순히 <로보 리콜>을 플레이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게임 내 새로운 콘텐츠를 직접 추가할 수 있는 네이티브 모드 에디터인 ‘로보 리콜 모드 킷(Mod Kit)’까지 함께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모드 킷’을 통해 불량 로봇 회수용 장비를 직접 개발하거나, 자신과 맞서 싸우는 강력한 적을 직접 만들어 전투의 형태를 바꿀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맵과 새로운 레벨을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