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 신한생명 직원 대상 목소리 교육 진행

음성과학 전문연구소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대표 이정원)가 기업 대상 전문 목소리 강좌인 ‘찾아가는 목소리 주치의’ 프로그램을 22일 신한은행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평소 음성피로도가 높은 FC(보험재무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바른 목소리·스피치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를 한다. 또한, 음성 피로도 및 음성질환 노출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도 공유할 예정이다. 대인 업무가 많은 FC들이 대상인 만큼 이들의 목소리가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FC 자신만의 고유한 목소리를 어떻게 찾는지에 대한 방법도 강의할 계획이다.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는 간단한 검사를 통해 음성 데이터를 분석해 자신의 발성에 맞는 호흡 및 발성법, 발음 등 보이스 트레이닝 기회를 제공한다.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 관계자는 “기업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이들의 인상이 기업의 첫인상 및 품격을 좌우하는 만큼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목소리 관리 프로그램은 향후 기업 이미지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강좌를 시작으로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합창단 등 목소리 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목소리 주치의’를 확대해 스피치와 관련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V1-Voice Therapy’ 프로그램을 비롯해 음성 및 스피치 관련 노하우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어린이스피치 학원과 협업을 통해 스피치 교육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치아교정 후 발음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아교정 후 발음교정’ 진단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리원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